게임배우다/게임프로그래밍

게임프로그래밍용어에 대해 알아볼까?

게임하다 2018. 6. 26. 10:23

 

 

오늘은 게임프로그래밍용어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게임프로그래밍이란

게임상의 모든 캐릭터들과 배경 그리고 아이템, 이펙트들을 연결해주고

초기에 기회된 규칙에 따라서 움직일 수 있게끔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을 말합니다.

 

이러한

게임프로그래밍을 처음 접하고

배우시는 분들에게 가장 어려운 것이

게임프로그래밍용어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게임프로그래밍에 대해 공부를 시작했을 때

뜻을 찾기 어려웠던 게임프로그래밍용어들이 있었는데

이것을 토대로 게임프로그래밍용어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게임프로그래밍용어>

 

 

API 프로그램끼리 서로 소통하는 인터페이스를 말하는 것으로

함수들의 집합을 말한다.

MFC 마이크로소프트 파운데이션 클래스 라이브러리라는 뜻으로

 c++용 프로그램 라이브러리이다.

 

 

syntax 문법

 

syntax sugar 코딩이 편하도록 외부적인 형태를 교체해준 것

 

syntax parser 개발자가 작성한 코드가 문법상 맞는지 분석하고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전환시켜주는 것

 

compiler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한 코드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전환시켜주는 것

 

script language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는 기계어로

                 변환하는 작업이 필요하지 않은 언어

 

expression 값을 도출해내는 코드블럭

 

variable 어떤 값을 저장해두는 상자

 

array 여러 값을 저장해두는 상자

 

function 어떤 기능을 수행하는 코드를 묶어놓은 것

 

primitive types 하나의 값을 지니는 데이터 타입

 

assembier 기계어 형태의 오브젝트 코드로 해석해주는 프로그램

 

 

이렇게 기본적인 게임프로그래밍용어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게임프로그래밍용어 뿐 아니라

게임프로그래밍 자체가 프로그래밍 중에서도

어려운 편에 속하죠..!

 

게임프로그래밍용어와

게임프로그래밍에 대해 더 알고싶고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를 눌러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J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