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포트폴리오▶어떻게 준비해야할까



9월이 얼마남지 않았다는건, 게임회사에서도 신입 채용 시기가 곧 다가온다는 거겠죠!


하반기 게임회사 신입 공개 채용 시 중요한건 포트폴리오라는걸


이제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포트폴리오의 사전적 의미는


자신의 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작품이나 관련 내용 등을 집약한 자료수집철 또는 작품집을 뜻합니다.





게임원화, 그래픽, 기획, 프로그래밍 각각의 부서에 맞게 준비해야하는게


게임회사포트폴리오입니다.


게임회사 채용공고에는 게임 원화 파트로 지원하였는데, 게임 아이디어를 기획서화 한 포트폴리오를 제출해서는

안되겠죠.


파트별로 준비해야할 부분이 차이가 있는데욤.





게임회사 컨셉캐릭터 포트폴리오는 게임기획에 서술된 캐틱터들을 구체적으로 비주얼화 시키는 것으로


게임의 성격과 아이덴티티를 조율하는 것이 컨셉 캐릭터 디자이너의 역활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컨셉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그려내는 것이 중요하겠죠.




게임회사그래픽 파트 포트폴리오는


게임 모델러, 애니메이터, 이펙터에 따라서 세부 포트폴리오는 나뉘어 지겠지만


실제 게임엔진 상에서 움직이는 화면을 3d max, z-brush 등의 툴을 통해서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게 곧 취업에 필요한 포트폴리오가 되는 거죠.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수강하였던 기획 학생의 포트폴리오 예시입니다]


게임회사 기획자의 포트폴리오는


게임의 기본적인 스토리를 구상하고 그에 걸맞는 시스템을 기획, 레벨/ 시스템 디자인 등을 문서를 통해 표현해 내야합니다.


게임 기획의 기본 개념과 실무활용기법을 학습하고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아이디어 발상


게임 분석, 게임 시나리오 작성 등 준비해야할 부분이 방대합니다.


그렇기에 특히나 게임 기획 포트폴리오의 경우 개인이 혼자 준비하기에는 버겁게 느껴질 텐데요.



게임회사 실무 강사진들을 통해 기초부터 속성 포트폴리오까지!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게임회사 취업은 포트폴리오가 필수인 만큼


하반기 공채 게임회사 취업을 염두하고 계시는 분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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