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원화가_

        게임회사 직군/직종 대답하다]

 

 

안녕하세요.

 

게임회사 취업상담을 하고있는

 

게임하다의 남편

 

게임남편입니다.

 

오늘은 주로 게임원화가에 대해 말씀드리려는데요 !

 

 

 

게임하다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남편이 개발한 게임의 일러스트예요.

(게임원화가의 손에서 탄생을 했죠!)

 

 


게임 아트팀


게임 아트팀은 게임원화가를 비롯하여

많은 직군이 있고

그 직군에 따라 세부적으로 필요로 하는 능력이 구분되어 있어서

각 분야별로 작성을 하는게 좋을것 같은데 너무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대한 간략히 적도록 할게요...

 

(하지만 스크롤압박이...ㅎㅎ)


공통적으로 아트팀의 일원이 되기 위해

 

중요한 포인트

 

1. 예쁜것을 보는 눈

 

더 중요한 포인트

 

2. 예쁜것을 표현해내는 손

 

 입니다.

 

(하하 게임원화가 되기 너무 간단한가요?)

 

 

가장 어렵지만 예쁜것을 보는 눈을 기르고

 

그것을 자기의 파트에 맞는 툴로써 표현해내면

 

모든것을 갖춘 사람이라고 할 수 있죠.


 

※※※ 긴급 공지!! ※※


아래쓰다가 다시 올라와서 쓰는글입니다!!

 

 제가 실무에 좀 오래있어서 처음 게임아트쪽에 관심을 갖는 분이라면

생소할 단어들이 마구마구 튀어 나올 수 있습니다.

 

자기가 게임쪽에 취직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검색해서 그 단어가 어떤 의미일지 정도는 찾아보시리라 생각하고,

 

정~~궁금하시면

쪽지, 댓글을 남겨주심 시간 될때마다 답변달아드릴게요~!

 



게임 캐릭터 원화

(게임원화가/게임일러스트레이터)

 

개임 릭터의 원화 혹은 일러스트를 그리는 일을 합니다.

 

 

▲ 요런건 일러스트

 


가장 질문을 많이 받는 직군중 하나입니다.

 

(게임원화와 프로그래머 쌍두마차)

 

게임 릭터 원화가 신입으로 입사시 중요한것은 기본기매력도입니다!

 

 


최근에는 입시 미술 정물 등에 배우는 양감 공간감 등의

 

기본기가 생각보다 중요하게 두각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만화과나 몇몇 학원들에서

 

 기본기수업을 너무 진행하지 않고 바로 캐릭터 그리기에 들어가

학생들을 양산해내기 때문인데요..!!

 

(기본기 없는 게임원화가는 중간에 길을 잃게 된답니다!)

 

실제로 캐릭터가 화려하고 멋지긴한데...

 

 기본적인 공간감이나 덩어리감이 무너진 캐릭터 그림들이 매우매우 많습니다.

 

 

 


자신이 다니는 학원이나 학교가 어떤가 곰곰히 생각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 그래서 전 미대를 가야하나요 게임과를 가야하나요? '

아니면

' 바로 학원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

라는

 

질문에 대부분

 

기본기를 쌓아주는곳이 있다면

어디든지 좋다!! '


물론 각 교육기관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미대

 

기본기를 엄청나게 훈련시키며 기본기때문에 취업이 안될 확율은 적다

하지만 게임관련 업무지식이나 게임에 사용될 그림을 가르쳐주지는 않기에 관련공부를 따로 진행해야한다

 

(글을쓰는 제가 이 경우입니다 ^^;

미대 오..빠 아닌 미대 아저씨죠 허허)


게임과

 

기본기나 게임관련 그림을 적절히 가르쳐준다

 

하지만 왜인지 모르게 그렇게 잘하는 신입이 없다 ㅠㅠ

 

이건 제 편견인데 게임과라 사람을 뽑지 않은적은 없으나

 

포트폴리오만 두고 사람을 뽑다보니 게임과 학생은 없었던것 같습니다..

 

오히려 게임고등학교 졸업생은 채용해본기억이 있네요~!


게임학원

 

대학교 게임과와 교육과정은 비슷하다

 

 학원을 잘 고르면 기본기가 탄탄한 강사분에게 게임관련 교육을 들을 수 있기에 빠른시간내에 필요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단점은 너무 많은 학원이 매출 때문에 학생의 재능과 관련없이 가르치고있고

 

특정학원들은 강사가 학생의 재능을 키우는것이 아닌

입시미술처럼 유행하는 스타일로 그림 교육을 시켜

각자의 매력도를 떨어트리고 비슷한 스타일로 그림을 그리게 한다.

 

별로인 학원이 너무 많은것도 문제


신입 면접자를 찾다보면 상당히 준수한 퀄리티의 너무 비슷한 스타일의 포폴이

 

동시에 올라와 "뭐지?" 하고 보는경우가 있는데

 

이경우 대부분 같은 학원에서 학은 기수 졸업인경우가 많습니다.

 

같은 학원 같은 기수인데 스타일이나 그림이 비슷하다?

 

아무리 잘그려도 왠만하면 채용하지 않습니다.

 

그사람은

학원 강사님이 지도해준

포트폴리오의 그림만 그릴줄 아는 사람이라고 보기때문입니다.

 

게임회사에서는 하나의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닌

자기의 개성을 살려 캐릭터를 창조해내야하기에

이런경우는 아무래도 실무에 투입했을때 실패할 리스크가 크다고 느끼는거죠


적어도 같은기수라도

 개개인의 개성을 살려주고 잘하는 분야를 찾아 줄 수 있는

좋은 학원을 찾으셔야 합니다~

 

 


 

다음은 릭터 매력도인데요

 

 

 

얼마나 매력적인 캐릭터를 만들어 내느냐가

 

캐릭터 매력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여자기사 키워드를 받고도 엄청나게 

다양한 그림들이 나오고 수백 수십의 캐릭터가

생산이되는게 게임 캐릭터 원화입니다.

 

흔한 컨셉으로도 흔하지 않은 케릭터를 그려낼 수 있는게

 

 캐릭터 매력도인데

이것은 사실 선천적인 능력에 크게 영향을 받으나

훈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많은 릭터를 보는것입니다.

 

 

 

처음 시작은 본인이 관심있는 스타일의 캐릭터를 관찰하고

 

점점 더 다양한 스타일의 캐릭터를 관찰하는것입니다.

 

 

 

일단 매력적인 캐릭터를 많이 봐야 자신의 것도 창작해 낼 수 있는것이죠

 

 

다음은 매력적인 캐릭터를 그리는 사람에게 학습하는것입니다.

 

자신이 만들어낸 캐릭터를 조금 더 매력적이게 보이게 하는 부분들을

 

 지도받다보면 어떤게 매력적인건지 어느정도 느끼게 되기 마련이죠


짧게 쓰려고하는데 글들이 너무 길어졌네요 ㅠㅠ

 

도움이 좀 되셨나요??

 

 


 ㅎㅎㅎ

 

도움되셨으리라 믿어 의심치않으며

게임원화가 편을 마무리하겠습니다.

 

 

 

 

 

 

www.sbscamp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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