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게임시장이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사람들이

게임산업에 뛰어들고 있는데요

 

기존에 계시던분들 그리고 평소 게임을 좋아하셨던분들이

본인만의 게임을 개발해보고 싶을때

 

가장 쉽게 접근할수 있는

게임엔진이 바로 유니티 입니다

 

 

유니티는 프로그래밍언어인 C#을 기반으로

코딩을 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인 프로그래머들이 하게되는

C,C++을 전문적으로 파고든다기 보다

유니티는 초보자들도 쉽게, 그리고 아티스트들도 자신만의

게임을 개발할수 있도록 편리성이 중시되기때문에

그만큼 쉽게 배울수가 있겠죠?

 

 

최근 나온 넥슨의 AXE (액스)

의 경우도 유니티로 만든 게임인데요

그래픽이 정말 뛰어나죠!?

 

이전에는 유니티는 언리얼보다 그래픽이 많이 안좋다는 평이 많았지만

현재는 언리얼만큼은 아니더라도

그래픽수준이 많이 좋아진것을 볼수 있습니다.

 

위의 두사진 전부

유니티로 작업을 하는 사진입니다

처음 보기에는 어려워보이시겠지만

유니티엔진만으로도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데요

 

언리얼은 독학도 불가능할뿐더러

회사에가면 새롭게 게임회사에 맞춰진 코딩작업을 배워야하는데요

언리얼자체가 혼자서는 작업하기 힘들기때문에

보통 대작을 만드는 게임회사들도

여러명이 달려들어서 작업을 같이 해야하는것이

언리얼 엔진입니다.

 

반면에 유니티는 혼자서도 !

충분히 게임을 만들어낼수가 있으니

1인개발 혹은 초보개발자들은 더더욱 접근하기 좋죠

 

최근 유니티는 2017.1 버전을 공개하면서

게임원화가같은 아티스트들도

쉽게 게임을 만들어 볼수 있게끔

 

또한 게임뿐만이 아니라 영화산업에도 도움이될만한

다양한 툴들을 선보였는데요

 

유니티로 만든 대표적인 게임 < 블리자드 하스스톤 >

아티스트들이 작업하기 쉽게

또한 영화나 그래픽적으로 편리성을 주기위한 다양한 툴들을 개발

풍부한 에디터와 그래픽스 렌더링을 보완하였고

유니티의 최대장점은

바로 한번의 코딩작업으로

하나의 빌드면 여러가지 플랫폼으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최근 강세를 보이고 있는 AR, VR게임또한

유니티로 가능합니다 !

 

유니티는 초보 개발자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멀티플레이 지원이라던지

또한 본인만의 게임을 만들어서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부분에서도

광고시청등 다양한 수익화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2017 MWU Korea Awards에 다양한 부문에서 뽑힌

유니티로 만든 게임들 입니다.

MWU ( Made with Unity )

 

쉬운 접근성 때문에

다양한 게임회사들 혹은 스타트업회사들이

유니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그만큼 게임회사에서도

프로그래머 뿐만아니라 아티스트까지도

유니티 사용 가능자를 우대하는 추세입니다.

 

게임회사로 취업을 하고 싶으신분들이나

혼자 게임개발을 하고싶으신분들이

 

도대체 무엇을 어떻게 배워야하나 고민되실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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