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게임그래픽디자이너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그래픽툴을 꼽으라고 하면 3Dsmax와 지브러쉬를 꼽을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3Dsmax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Dsmax는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하는 그래픽툴로

모델링,렌더링,애니메이팅,설계가 되는 툴입니다

한국에서는 3D그래픽툴을 꼽으라면 3Dsmax와 마야 두가지를

양대산맥으로 꼽을수 있겠지만

 

게임그래픽에서만 놓고 보자면 압도적으로 3Dsmax의 사용처가 많습니다.

이유는

 

3D맥스 노멀맵

3D맥스 노멀맵

3D맥스 로우폴 캐릭터

3DS맥스 로우폴 캐릭터

 

게임의 경우 노멀맵을 활용한 로우폴리곤 캐릭터들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야의 경우 로우폴리곤작업이 맥스에비해 버겁기때문에 게임업계에서의

3Dsmax는 그래픽디자이너들에게 필수요소입니다

 

 

3Dsmax의 장점은 바로 엄청난 양의 플러그인과 스크립트가 있는데요

게임그래픽작업이나 기타 그래픽작업을할때

사용자가 직접 이것저것 스스로 만들어서 하기보다

3Dsmax에 있는 기능들을 활용하여 더욱더 퀄리티가 높음

게임그래픽작업을 할수 있습니다.

 

마야는 이러한 툴들이 아직 많이 없는상태이기도 하고

3D맥스에 있는 플러그인과 스크립트들을 호환성이 좋아서

사용하는데에 지장없이 훌륭한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3D맥스는 현재 게임그래픽분야에서는 무조건 사용되고 있으며

영상에서는 마야 , 모델링작업은 3D맥스였으나

3D맥스의 회사인 오토데스크가 마야를 인수하면서

현재 마야와 3Dmax는 기능들이 비슷비슷해지면서

서로 접점을 찾아가고 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마야와 3Ds맥스는 사용처에마다 틀릴뿐이지

무엇이 좋다를 논할수없는 비교대상입니당

 

 

이처럼 게임그래픽디자이너라면

3Dmax를 필수로 배워두셔야 하는데요

다양한 그래픽작업뿐만아니라 건축설계에서도 사용될만큼

사용처가 많아지고 있으니

배워둔다면 앞으로 사용할곳이 엄청 많아지겠죠!?

 

게임그래픽디자이너를 꿈꾸시는분들이라면

3D맥스를 어디서 배워야하나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강남게임학원 게임그래픽학과에서는 3D맥스뿐만아니라

지브러쉬까지 배우실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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