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회사취업♣학력보다 포트폴리오



게임회사취업에 관심 갖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2017 하반기 공채들이 하나 둘 나오고 있는 이 시점에서

 

오늘의 포스팅 공유해드립니다.

 

먼저 채용 직군에는 대표적으로

 

게임 디자이너(원화/ 그래픽), 게임프로그래머, 게임 기획자, 게임사업기획자(PM)

 

각각의 직군/직종별로 준비해야할 부분들이 달라지는데요.



넥슨의 경우

 

입사지원서에 '학점'을 적는 대신, 넥슨에서 함께 하길 원하시는 여러분이 누구인지,

 

넥슨에 입사하기 위해 그 동안 어떠한 경험을 했는지, 그리고 앞으로 넥슨과 어떤 것들을 이뤄나가고자 하는지,

 

여러분들의 꿈과 열정을 마음껏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내용이 채용 공고에 올라와있으며,

 

우리가 즐기는 이 일과 무관한 출신학교, 전공, 영어점수, 나이, 성별, 그 밖의 어떤 것들도 장벽이 될 수 없습니다.

 

라고하니, 게임회사취업하려는 준비생들에게는 엄청나게 힘이 되는 말이 되겠죠!

 

[.. 물론 게임회사 공채의 경우 엔씨, 넥슨, 넷마블 등의 대기업에서는 학력적인 부분이 아예 무시될 수는 없는 듯합니다.. 현실적으로 ^^;; ]

 



그렇다면 위에서 말하는 그 경험이라는 것이 어떤 걸까요.

 

바로 포트폴리오가 되겠죠!

 

 

게임아트 직군의 경우에는 직접 그린 작품을 5~10개 정도는 넉넉하게 준비해야

 

본인을 어필 할 수 있답니다.

 

또한 아트직군의 경우 미의 기준이 보는 사람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강점을 잘 살릴 수있는

 

캐주얼, 반실사, 실사에 따라서 맞춰 준비를하고

 

그에 맞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회사로 지원하셔야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게임프로그래머 직군의 경우에는

 

직접 코딩한 게임을 제작하여 제출하는것이 가장 기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소스에 대한 해석

 

어떤 부분들을 구현했는지 추가적으로 적어준다면 더 좋겠죠!

 

엔진없이 제작한 작업물1, 유니티/언리언 엔진을 활용하여 제작한 작업물 1

 

포트폴리오만 화려하게 만든다고 해서 되지는 않습니다.

 

아래 예시 보여드리니 참고해보세요!

 



 

구현항목을 아래와 같이 정리한다면, 더 깔끔하겠죠!

 

 

  - 슈팅 게임 구현 예시

       

플레이어 생성 및 이동

        

     적 생성 및 이동

        

발사체 발사 및 충돌 처리

  

      이펙트 처리

    

    점수 계산

 

    스테이지

 

게임기획자의 경우 본인이 작성한 기획서를 문서화 하여야합니다.

 

게임 시나리오, 컨텐츠기획, 시스템기획, 레벨디자인, ui기획 등으로 나뉘어 질수 있는데


 



1년차 이상의 경력들을 뽑을 때에는 위와같이 어떤 파트의 기획자를 뽑는지

 

세부적으로 나뉘어 채용을 합니다.

 

전반적으로 기획자가 하는 역활에 대한 이해도 필요하며,

 

그걸 글로 표현해내고 문서화 하는 역활이 중요합니다.

 

아래 컨텐츠 기획서의 예시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간단하게 포트폴리오의예시들로 게임회사 취업에 필요한 부분들을 보여드렸는데,

 

보는것과 본인이 직접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데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점점 게임회사의 진입문턱은 높아지고있는 것이 현 상황이니만큼

 

게임회사취업을 목표로하시는 분들은 

 

지금 스스로에게 필요한게 어떤 부분인지를 먼저 파악하고

 

자세한 취업 방법과 스킬을 닦길 바랍니다!




 http://sbscampus.co.kr/

 

▲게임 회사 취업 자세히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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