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시간에는 게임을 기획한다는 것을
배워보았습니다.
게임을 기획한다는 것,
게임으로 사람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가장 전체적인 틀을
닦는 다는 것!
가슴이 두근두근하지 않나요?
인천 부평,남구와 남동구에 있는
게임기획학원에서
게임기획자의 분류도 알려드릴게요!
/ 학원 소개부터! /
인천 부평,남구와 남동구에서 가까운
우리 게임기획학원은
게임기획 말고도
다른 강좌도 있어요.
예를 들면, 게임원화가, 게임일러스트레이터!
관심 있으면 이 글을 계속
읽어 주세요!
참고로 말씀을 드리자면,
게임을 개발할 때는
여러 파트로 나누어 진답니다.
게임 기획에서 시작하여,
2D 그래픽 디자인을 하고
3D 그래픽 디자인을 하고
프로그래밍을 합니다.
대체로는 이래요.
방금 말씀드렸지만
인천 부평,남구와 남동구에
게임기획학원이 있어요!
/ 게임기획을 순서대로 알려드릴게요. /
인천 부평,남구, 그리고 남동구에 있는
게임기획학원에서는 게임기획자가 되기 위해,
시나리오를 만드는 방법도 알려주지요.
이번에는 어떤 주제인지
말하지 않아도 알겠지요?
게임기획에 있어서
시나리오 기획자라는 것이 있습니다.
게임 중에 스케일이 커다란 게임이 있지요.
말도 안되게 커다란 시나리오를 가진 게임이 있고
간단한 시나리오를 가진 게임이 있습니다.
모두 사람의 손으로 쓰는 거예요!
손으로 쓴다고 하는 것보단,
컴퓨터로 작성한다는 것이
더 맞는 이야기입니다!
왜냐하면 문서 작성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내기 때문에!
아무튼, 게임 세계관과 등장인물을 설정하여
사건을 창조하는 사람입니다.
게임의 역사(歷史)를 창조하는 사람이죠.
제1차세계대전의 시작과 끝. 그리고
제2차세계대전의 시작과 끝.
이 두 사건의 연결 고리를 끊을 수 없듯이
시나리오 기획자는 게임의 사건에
플레이어를 자연스럽게 이해시키며
빠트려야 합니다.
여러분이 인천 부평,남구와 남동구의
게임기획학원에서 시나리오를 쓴다면
어떤 시나리오를 구성하고 싶으신가요?
/ 짜여진 틀, 또는 자유롭게 /
인천 부평, 남구, 남동구에 있는 게임기획학원에서는
RPG 게임 기반의 시스템(또는 자유 주제로) 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래요, 이번 주제는 시스템 기획입니다.
게임기획자 중에 시스템 기획자는
무엇을 할까요?
게임을 제작하면서,
그리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플레이어에게 적용될
모든 규칙을 설계하게 됩니다.
말만 해서 되는 일이 있을까요?
하면 된다는 말이 있지만
프로그램(프로그래밍 상) 어쩔 수 없이
안되는 부분도 있을 겁니다.
(어쩌면 못하는 것일 수도)
정한 규칙을 구현할 수 있을 지
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의
높은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경력자나 경력 같은 신입을 원해요.
C언어와 C++, 그리고 MFC와 API 및 다이렉트 X 등을
잘 아는 사람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RPG가 아닌
롤-플레이를 하는 TRPG를 좀 해본 사람도
좋겠지요?
인천 부평,남구, 남동구에 있는
게임기획학원에 다니면서
게임기획자의 꿈을 꾸고 있다면,
TRPG를 경험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플레이어가 원하는 아이템!? /
인천 부평,남구와 남동구에 있는 게임기획학원에서
게임기획자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어요.
이번에는
시스템 기획자에 이어서
컨텐츠 기획자를 소개해 볼까요?
컨텐츠 기획자는 시스템 기획자 다음으로
이어지는 작업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시스템 기획자가 만들어 놓은 여러가지 규칙에 따라서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어 내는 사람들입니다.
아이템 등을 만들어보고,
아이템 등에 따른 데이터를 직접적으로
관리하는 일을 맡게 됩니다.
이러한 콘텐츠를 만들어내는데
배경지식은 얼마나 필요할까요?
일간 신문을 받아 보세요.
정치면부터 시작해서, 경제면,
사회, 역사와 예능과 미술 같은 예술 분야까지
거의 모두 알고 있어야 합니다.
인천 부평,남구 남동구에 있는
게임기획학원에 다니면서
매일 신문 보는 습관도 길러야 할 것 같네요.
/ 세계를 만드는 레벨 디자이너 /
인천 부평,남구, 남동구에 있는 게임기획학원에서
게임기획자에 대하여 설명하고는 있지만,
이렇게 끝내면 허전하니까
조금만 더 설명해 볼게요.
레벨 디자인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저번에 설명할 때는 조금
두서없이 설명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순서가 조금 맞는 것 같아요.
게임 기획자 중에는 레벨 디자이너가 있어요.
가끔은 혼동이 되지요?
밸런스 기획자와 레벨 디자이너를 다들 헷갈려 하니까요.
물론 밸런스 기획자와 레벨 디자이너를
겸하는 작은 규모의 게임 제작 팀도 있기는 있겠지요.
레벨 디자이너를 설명하자면 맵을 설계하는 일을 합니다.
이런 일을 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엔진의 맵 에디터를 제대로 이해하여 맵을 만드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인기가 올라가는 유니티로 만드는 곳도 많아진다고 하니,
유니티를 배우는 것도 좋습니다.
FPS에서는 플레이어가 동선을 쉽게 이해하면서도
다양한 연출과 다양한 플레이, 그리고 다양한 전략이
가능하도록 맵을 구현해야 합니다.
조금 더 어렵게 말하면,
전투 자체를 짜임새 있도록 만들고,
맵은 시나리오서부터 세계관, 밸런스 기획 등
모든 것과 연결되기 때문에
이런 것들의 이해도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 균형을 맞추는 밸런스 기획자 /
이 정도로 설명할까 했지만,
말이 나온 만큼, 밸런스 기획자도 설명드릴게요.
밸런스 기획자는
게임 내의 캐릭터와 게임 내의 몬스터 등의
밸런스를 맞춥니다.
레벨 디자이너처럼 유저의 행동을 예측해야 해요.
자, 이 정도로 오늘의 설명은 된 것 같지만,
다음 시간에는
이번 주제에 이어서
같은 주제로, 다른 기획자 및 디자이너를
다루겠습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만나기를
저는 여기서 기다리고 있을게요!
/ 인천 부평 남구 남동구 게임기획학원에 오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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